대한검도회

사이트 로고

KOREA KUMDO ASSOCIATION

올바른 검도를 향한 발걸음에
대한검도회가 앞장서겠습니다.

검도톡톡 매거진

KUMDO TALKTALK MAGAZINE

검도톡톡 매거진
  • 묵상

  • 인사 칼럼

  • Humans of Kumdo

  • 검도 구석구석

  • 슬기로운 검도생활

  • KKA News

    • 대한검도회 소식

    • 대회

    • 심사

    • 지회 소식

검도구석구석 원고모집
  • 대한검도회 소식

  • 대회

  • 심사

  • 지회 소식

검도 구석구석 국대스마터즈_호구들

페이지 정보

본문

dfbe4cbb4b96c18aa26d8dd758f24b3f_1711892755_3843.png 

dfbe4cbb4b96c18aa26d8dd758f24b3f_1711892760_3372.png

 

국대스마터즈란 국가대표 스포츠마케팅 서포터즈의 약자로 대한체육회 산하 회원종목단체의 다양한 스포츠 산업 및 활동을 홍보하고 종목과 선수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함께 고민하고 현장을 누비는 마케팅 크루입니다. 2024 회원종목단체 마케팅 강화 사업으로 대한체육회 마케팅팀이 주관하여 20221기를 시작으로 올해는 참여 종목을 확대시켜 38개 종목이 참여하여 152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활동내용으로는 마케팅 취재, 현장 프로모션, 콘텐츠 제작 등을 하고 있습니다.

 

팀 소개

ba397cf1dac474306447ab576b4fd8c1_1711610156_1681.jpg

검도의 필수 장비인 호구는 일반인에게 이미지론 익숙하지만 명칭을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은 드뭅니다. 그러나 중의적인 의미가 있어 사람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기엔 충분합니다. 이런 종목의 특색을 살려 사람들의 흥미를 이끌고 이를 통해 호구의 뜻과 팀의 의미 검도(호구) + 4()를 나타내 많은 사람들에게 각인되고자 합니다.

 

크루 소개

ba397cf1dac474306447ab576b4fd8c1_1711610179_5923.jpg

팀장 오민영에게 스포츠란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입니다. 지금까지 안 해본 스포츠가 없을 정도로 스포츠가 없다면 현재의 본인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체육대학에 진학하여 스포츠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넓혔고 이를 통해 스포츠 브랜드인 나이키에 입사하여 1 4개월이라는 시간을 일하며 스포츠 산업 현장에서 직접 몸으로 부딪혀가며 대기업은 어떻게 마케팅을 하는지 가장 가까운 위치에서 지켜봤습니다. 스포츠 산업 현장에서 체득하며 배운 것들과 이론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국대스마터즈 활동을 통해 좋아하는 종목들을 가장 가까운 위치에서 알리고 싶습니다.


2dbcb0583e9a986797b9602c3f1c705c_1711678952_043.jpg
 

팀원 김진모는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줄 수 있는 것이 본인의 가장 큰 행복이자 본인이 원하는 진로의 목표입니다. 무수한 아이디어가 모여 콘텐츠가 되고, 만들어진 콘텐츠를 매력적이게 홍보하는 것이 가장 좋아하는 일이자, 가장 잘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포츠라는 무궁무진함이 사람들에게 흥미롭고 매력적으로 느껴질 때의 모습을 상상만 해도 가슴이 참 두근거립니다. 이 두근거림을 국대스마터즈에서 나머지 3명의 팀원들과 이루어 내고 싶습니다.


2dbcb0583e9a986797b9602c3f1c705c_1711678832_8258.jpg
 

팀원 이민석은 스포츠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여러 경험을 쌓았습니다. 국제 대회에서 높은 성적을 내는 중국 우한체육대학과의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의 문화적 다양성을 경험하였고 학문적으로도 전공에 대한 다방면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학교 동아리에서 임원진으로 활동하며 전국 아마추어 농구 대회를 직접 기획, 홍보, 진행의 단계까지 경험해보면서 스포츠 이벤트가 어떠한 방식으로 운영되어야 하는지를 몸소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스포츠를 사랑하는 마음과 더불어 성실한 자세로 학교 공부 또한 소홀히 하지 않았고 지금까지 좋은 성적을 유지해왔습니다.


ba397cf1dac474306447ab576b4fd8c1_1711610231_8721.jpg

 

팀원 조민환은 적극적인 자세로 여러 스포츠 관련 활동에 도전해왔습니다. 스포츠 마케팅 대학생 연합 동아리 스마터를 진행하면서 스포츠 산업 분야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쌓으며 마케팅 및 홍보 방안을 구상하는 과정을 경험했습니다. 또한 단체 활동이 많이 요구되는 단체 프로젝트를 반복적으로 진행하면서 팀원 간의 의견 충돌과 갈등을 경청하는 자세를 통해 해결한 적도 있습니다. 또한 2024 강원 청소년동계올림픽에 미디어 운영 직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가장 가까운 곳에서 메가 스포츠 이벤트 현장 경험을 쌓았고 다양한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대회를 잘 마무리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역량과 경험을 가진 호구들은 국대스마터즈 활동을 진행하며 서로 활발하게 소통하며 한 단계 더 발전할 것입니다.

 

앞으로 국대스마터즈 호구들의 활동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