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검도회

 인사말

연혁

조직도

임원명단

경영공시

각종규정

강습회

찾아오시는길

홈 > 대한검도회 > 인사말

여러분 반갑습니다.

코로나의 확산으로 작년 1년간 큰 어려움이 있는 가운데 아시다시피 지난 12월29일 개최된 대한검도회 제28대 회장선거가 치러졌고, 변화를 갈망하는 많은 검도인들의 성원덕분에 제가 회장의무거운 중책을 맡게 되었습니다.

엄청난 시대적 변화 속에서 우리 검도가 이 큰 물결에 맞추어 변해가야 한다는 큰 숙제를 부여받아 어깨가 무겁습니다만, 여러분들의 도움과 검도인들의 열망을 힘입어 공약한 사항들을 하나하나 소통을 통해 실천하여 나가려고 합니다.


권위주의의 벽속에서 탈피하여 새롭게 도전하려니 오늘 대의원 총회가 열리기까지 참으로 어려운 우여곡절이 많았으나 이제 오늘 제 임기를 시작하게 되어 감개무량 합니다.

우리 검도회에 누적된 오랜 관행과 상명하달의 숨막히는 분위기를 과감하게 고쳐나가며, 모든 검도인들의 뜻을 모아 12개 분과위원회에서 수렴하고, 이를 이사회를 통해 정리하여 힘차게 실행하여 나가는 새로운 소통의 풍토를 만들어 나가려고 합니다.

공약사항을 하나하나 실천하여 나아가, 젊은층들의 분출하는 요구를 수용하고, 이와 아울러 고단자 선생님들의 원숙한 경험과 경륜을 조화시켜, 크게 변화시켜 나아갈 것입니다.

아울러 연수제도도 대폭 개선하여 형식적인 횟수 채우기 연수에서 벗어나 모든 검도인들이 정통검도를 통해 올바른 인격을 함양하고 최고의 검도 기량을 체득하게 하는 한편, 검도가 우리사회를 밝게 하는 큰 역할을 하는, 인재 양성기관으로서의 연수원이 되도록 할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IT의 과감한 개선과 도장의 활성화, 승단심사 제도의 개선, 국제검도연맹과의 협조 속에 아시아 검도연맹의 창설과 검도종목의 아시아게임 가입 등 중.장기계획들도 활발한 소통을 통해  하나하나 착실하게, 무소처럼 끈기 있고 힘차게 밀고 나아가고자 합니다.

이 과정에서 기존의 틀에서 벋어나지 못하는 분들의 일부 반발도 예상할 수 있으나, 절대다수 검도인들의 불같은 성원과 지원을 힘입어, 어려움을 극복하고 힘차게 변화를 이루어 내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이해와 뜨거운 성원을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2.16.
제28대 대한검도회 회장 김용경



[05540]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424(방이동) 올림픽컨벤션센터 1층 TEL 02-420-4258 / FAX 02-420-4350 / [개인정보 취급방침]
webmaster@kumdo.org    COPYRIGHT(C) 2006 KOREA KUMDO ASSOCIATION. ALL RIGHT RESERVED.    DESIGN by DAMICOMM